전문클리닉

자궁/유방/갑상선암

자궁/유방/갑상선암 클리닉

  • 나리병원 자궁·유방·갑상선암 클리닉에서는
    최신 의료장비를 이용하여 각종 자궁 및 유방관련 질환을 검진하고 있으며
    자궁암, 유방암, 갑상선암 등 암 검진도 함께 시술 및 검진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자궁/유방/갑상선암 클리닉에서는 전문의와 최신의료 장비로 각종 자궁 및 유방, 갑상선암 등을 검진, 시술하고 있습니다

    진료예약문의 : 031-982-5700 (내선 320)

  • 사춘기클리닉

유방암

젖샘에서 발생하는 유방의 암으로 정기 검사로 조기 발견이 가능한 종양 입니다.
증상은 딱딱하고 통증이 없는 불규칙한 경계를 지닌 덩어리가 만져지거나 피부 함몰이 있는 경우, 유두 위축이나 피부 발적, 귤 껍질 같은 피부, 한쪽 유두 내 분비물(노년의 여성에서 피가 비치는 분비물)이 있거나 겨드랑이나 액와부 림프절이 만져질 때 등입니다.
유방암의 검사는 유방암 학회 에서는 전문의에 의한 촉진과 유방 촬영술, 그리고 유방 초음파 검사 세가지를 모두 시행하는 것을 권고하고 있으며 유방암 조기검진을 다음과 같이 제시하고 있습니다.

  • 연령별 유방암 조기 검진 권고안

    가검진 권고안 : 반드시 매달 한 번 자가 검진을 하십시요. 폐경전 여셩 - 월경 종료 후 1주 이내
    기간(유방이 가장 가벼운 시기) 폐경후 여성 - 매월 1일(또는 15, 30일)에 자가 검진

    30세 이후 : 매월, 유방 자가검진

    35세 이후 : 2년 간격, 의사에 의한 임상검진

    40세 이후 : 1년 간격의 이상 진찰과 유방 촬영

  • 유방암 증상

    30세 이상 가족에 여성암 환자가 있다.

    유방과 겨드랑이에 멍울이 잡힌다.

    유두에서 피가 나온다, 통증이 온다.

  • * 유방초음파검사

    유방암의 조기 진단 및 병기 결정을 하고 있으며 현재 고해상도의 유방 촬영기와 고해상도의 초음파 진단기 등으로 검사 중입니다. 이렇게 각종 영상 장비를 이용하여 진단 및 치료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유방암 검사시 초음파 검사는 이제 필수적인 검사법이 되었습니다. 과거에 유방 사진만으로 진단할 때는 사진에 나오는 병만 알 수 있었으나 최근에는 성능 좋은 정밀 초음파 기계가 많이 보급되어 크기가 작은 병변 까지도 찾아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 * 유방 X-ray검사(Mammography)

    유방촬영술은 모든 유방질환의 진단에 기본이 되는 가장 간단한 검사 방법입니다.
    촬영방법은 기본적으로 내와사위 촬영(mediolateral oblique view)과 상하촬영(craniocaudal view)이 있으며 유방암의 조기 소견중 미세석회과를 발견하는데 월등합니다.
    관찰되는 병변의 종류에 따라 미세석회화가 의심되는 경우 확대촬영(magnification view)을 종괴의 경계가 불분명한 경우는 국소압박촬영(cone compression view)등을 시행하여 정확한 진단을 할 수 있습니다.

미국 암 학회의 유방암 조기발견을 위한 정기검진 지침

연령 20대 30대 40대 50대
유방자가진단 매월 1회
의사진찰 20~40세 이상 : 매3년마다 1회 40세이상 : 매년1회
유방X-ray검사 매년 1회

031.982.5700

(지번)경기도 김포시 사우동 201-38 / (도로명) 경기도 김포시 돌문로 99
TEL. 031-982-5700 대표 : 이종찬 사업자번호 : 137-90-39792
COPYRIGHT©2016NALEE HOSPIT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