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클리닉

자궁/유방/갑상선암

자궁/유방/갑상선암 클리닉

  • 나리병원 자궁·유방·갑상선암 클리닉에서는
    최신 의료장비를 이용하여 각종 자궁 및 유방관련 질환을 검진하고 있으며
    자궁암, 유방암, 갑상선암 등 암 검진도 함께 시술 및 검진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자궁/유방/갑상선암 클리닉에서는 전문의와 최신의료 장비로 각종 자궁 및 유방, 갑상선암 등을 검진, 시술하고 있습니다

    진료예약문의 : 031-982-5700 (내선 320)

  • 사춘기클리닉

자궁암

자궁의 아래쪽에 위치한 자궁경부에 생기는 암으로서 우리나라에서 발생하는 부인과적 암질환 중에서 가장 많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정확한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인유두종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른 나이의 성 경험, 여러 상대와의 성 관계, 성병 등은 위험인자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자궁경부암은 조기에 발견하여 치료하면 완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정기적인 부인암 검진이 무엇보다도 중요 합니다. 최근에는 세포진 검사의 정확도를 보완하기 위한 각종 새로운 진단법이 개발 되어 조기진단과 예방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치료 후 5년 생존율은 제 1기초의 경우에는 100% 생존이 가능하지만, 제1기말은 80~90%, 제2기초는 70~80%, 제2기말은 60~65%, 제3기는 35~45%, 제4기에 발견되는 경우는 생존율이 14%에 불과 합니다. 이와 같이 일단 1기에서 암이 진행되면, 다양한 치료법에도 불구하고 완치율이 크게 낮아 지므로 자궁경부암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도록 세포진 검사, HPV(인유두종바이러스) 검사, 자궁경부 확대 촬영 검사 등을 정기적으로 받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 합니다.

자궁경부확대촬영검사

자궁경부에 특수 약품을 바르고 의료용 특수 촬영기로 촬영한 후 자궁경부를 최고 50배까지 확대하여 자궁경부가 반응하는 영상을 관찰하여 판독자가 자궁암 존재 여부를 분석하는 검사입니다.

  • 자궁경부 확대촬영검사법이란?
    세포검사법과 병용 시 자궁경부암을 98% 진단하는 높은 정화도가 20년 이상의 오랜 임상을 거쳐 증명 되었으며 자궁경부촬영후 판독은 미국 위스콘신 의과대학으로부터 국제 판독 자격을 부여 받은 산부인과 종양 전문의들의 모임인 한국 써비코그래피 연구회에 의해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 자궁경부 확대촬영검사법의 특징은?

    세포검사와 병용 시 최고 98%의 높은 정확도

    환자의 자궁경부 모습을 직접 볼 수 있다. (객관적인 영상자료 제공)

    검사 시 통증이 없다.

    검사소요 시간이 짧고 간편하다. (1분)

인유두종 바이러스 검사(HPV DNA Chip test)

자궁경부의 세포를 채취하여 DNA 분석을 통한 HPV 감염여부 및 감염의 정도 앞으로의 감염 가능성을 예측하는 검사입니다.

HPV(Human Papilloma Virus)DNA란?

인유두종 바이러스라고 불리며 이중나선 구조의 DNA로서 100여종 이상이 알려져 있습니다. 이중 35종 정도가 생식기 감염과 관련 있으며 자궁경부암을 유발하고 있습니다.

액상세포검사

자궁경부에서 세포를 채취하여 세포의 이상유무를 관찰하는 검사입니다. 암세포는 정상의 세포와 다른 모양과 색깔을 하고 있습니다.
자궁 경부에서 채취한 세포를 유리 슬라이드에 놓고 색소로 염색해 육안으로 직접 관찰하는 것을 세포 검사라 합니다. 산부인과 진찰 시 필수적인 검사입니다.

기존 세포 검사의 단점은?

채취된 세포의 유실 및 변질 등으로 인하여 5~50%의 암세포를 놓치는 결과를 초래하고 있습니다.

액상세포검사란?

기존 세포검사의 단점을 보완한 검사법으로 세포 관찰시 정상, 비정상 세포가 명확히 관찰되어 정확한 판독이 가능합니다.

난소암

난소에 생기는 악성 종양으로서 한국 여성의 부인암 가운데 자궁경부암 다음으로 많이 발생 하고 있으며 최근 점차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난소암은 암이 상당히 진행된 상태에서 발견되기 때문에 사망률은 여성 생식기 관련암 중에서 1위를 차지합니다. 난소암의 발생 원인은 아직 분명하게 밝혀지지 않고 있으나 위험 인자로는
난소암의 가족력, 불임, 출산 경험이 없는 경우, 고혈압, 고연령 및 자궁내막암이나 유방암의 과거 병력 등이 제시되고 있습니다.
난소암은 서서히 점차적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특별한 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답답함과 동통이 느껴지기도 하지만 쉽게 가라 앉으며 대부분의 초기 징후로는 하복부에 덩어리가 만져지는데,
이때는 이미 암세포가 다른 기관으로 전이된 경우가 많습니다. 불규칙한 출혈과 폐경기 이후에 출혈이 있을 수 있으며 암세포가 거의 복막까지 파급되었을 때는 복수 증세도 동반 됩니다.
초기에 난소암을 발견 하기 위해서는 정기적으로 골반 초음파 검사, 종양 표지 물질 검사가 필요 합니다.

031.982.5700

(지번)경기도 김포시 사우동 201-38 / (도로명) 경기도 김포시 돌문로 99
TEL. 031-982-5700 대표 : 이종찬 사업자번호 : 137-90-39792
COPYRIGHT©2016NALEE HOSPIT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