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소개

병원둘러보기

병원둘러보기

2016년 "나리병원 새옷을 입다."

프랑스 디자이너 페로딘의 작품이다.
탄생의 찬란한 아름다움과 축복을 상징하며
빛과 시선의 흐름에 따라 다양한 패턴으로
재구성된다.

  • 건축물
  • 나리병원의 건물은 외양자체가 독특하다.
    외벽을 장식하고 있는 붉게 녹슨 듯한 특수철판 '코르텐강(剛)'은 그늘에서는 음전한 팥죽빛이지만 볕이 들면 아연작약 빛으로 아름답게 변한다.
    녹슨듯하지만 특별한 담금질로 결코 더 이상 녹슬지 않는 코르텐강 옷을 입고 있는 이 건물은 건축가 승효상씨의 걸작품이다. 승효상씨는 2002년 건축가로는 처음으로 국립현대미술관이 올해의 작가로 뽑은 '빈자의 미학'으로 유명한 건축가.
    따라서 나리병원은 승효상씨의 대표작품에 수록되기도 한 작품으로 그도안 전문가들 사이에서 아름답고 좋은 건축물로 회자되어왔다.
    [아름답지 못한 풍경도 절제해서 보면 하나의 그림처럼 보일 수 있다]는 승효상의 철학은 나리병원에서 현실화된다.
    건물에 난 창문의 크기와 위치를 불규칙하게 한 것은 같은 경관이 다르게 비친다. 나리병원을 구성하는 두개의 건물은 사이의 공간을 비우고 여러개의 통로를 이어 연결했다. 하나의 건물 안에 길이 있고 공원이 있고 안과 밖의 공간이 존재한다.
    승효상은 이를 '어번 보이드(도시의 빈공간)'이라 이른다. 비어있음에도 그 안은 가득 차 있다.
  • 코르텐강(내후성강)이란?
    녹이 슨 듯한 연출을 하기 위해 사용되는 소재는 다양하지만 가장 대표적으로 사용되는 것은 흔히 코르텐강(剛)이라 불리는 내후성강이다.
    내후성강은 산화에 강하고 도장이 필요없는 자연친화적인 특성을 강점으로 교각, 고급 건축물의 외장으로 사용되는 편이자만 최근 사인물에도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 건축물

건축물

031.982.5700

(지번)경기도 김포시 사우동 201-38 / (도로명) 경기도 김포시 돌문로 99
TEL. 031-982-5700 대표 : 이종찬 사업자번호 : 137-90-39792
COPYRIGHT©2016NALEE HOSPIT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