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출산

감성출산 후기

감성출산 후기

둘쨰도 역시 나리병원에서 출산하길 잘했어요^^(조리원후기 포함)

2017-10-22 23:21 조회수 : 51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본문

첫째때부터 쭈욱 다녀왔던 나리병원이었습니다.

저는 3과 나오순 원장님 진료에 200% 만족이라 다른 사람들에게도 늘 추천하곤 합니다.

특히나 나리병원의 감성출산은 저의 강추 목록 제 1순위였죠

제왕절개가 보편화 되어가는 요즘, 자연분만은 엄마에게도 아이에게도 너무나도 좋은 것임에도 타 병원에서는 권하지 않는다는 것이 안타까울 뿐이지요..

하지만 나리병원은 80% 이상이 자연분만을 한다는 점이 신뢰가 갔습니다.

최소한의 의료개입과 산모와 아이 모두 차분하게 출산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최면유도, 또한 감성분만실에서 남편과 함께 출산을 할 수 있다는 점 역시 최고의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더욱이 나리병원에 있는 자유진통실은 침대에서만 진통을 하며 고통스러운 시간을 보내는 타병원과는 차별화 된 점이라고 할 수 있지요!!

이번 둘쨰 출산때는 첫째 떄와는 다르게 자유진통실에 새로운 것들이 많이 생겼더라구요~

노래를 부르며 호흡을 가다듬을 수 있는 공간과 굳어진 근육을 풀어줄 수 있는 전신마사지기, 반신욕기와 족욕기, 갖가지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운동기구들까지 ...

산모들을 위한 다양한 것들이 준비되어 있어 또 한번 감동을 하게 되었습니다.


둘쨰 출산을 쉽다는 주변의 말에 너무 쉽게 믿었던 걸까요.. 저는 오히려 첫째보다 둘째의 진통시간이 훨씬 길었습니다.

자궁이 열리지 않아 간호사 분들도 많이 고생하셨지요 ㅜㅜ 그럼에도 힘든 기색 하나 없이 끝까지 저에게 힘을 주시더라구요 .. 너무나도 감동했습니다ㅜㅜ

출산이 임박해서 감성분만실로 옮겨졌을때도 간호사 분들이 총출동 하셔서 저를 도와주셨습니다.


특히나 제가 후기를 쓰게 된 가장 결정적인 이유는 바로 여기있는데요!!

바로바로 '회음부가 부드러워지는 주사'입니다!!!! 회음부가 탄력있게 해주는 주사입니다.


엄마들이 자연분만을 꺼리는 이유가 세가지 있다면 단연 회음부절개, 제모, 관장. 굴욕3종세트라고 불리는 것 때문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 역시도 첫째때 회음부에 조금의 열상이 있었습니다. 그때 좌욕을 하면서 얼마나 고생했었는지 모릅니다.

회음부를 절개하거나 열상이 있으면 앉고 일어나기도 힘들고 회음부 방석이 있어도 앉아있는 것이 고통이지요.

출산 이후에도 회음부때문에 고통은 끊이지 않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번에 주사를 맞고는 회음부가 조금도 찢어짐 없이 출산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심지어 회음부방석을 단 한번도 사용하지 않았고, 출산 이후에 내진 받을때 소독하면서도 정말 조금도 아프지 않더라구요. 너무너무 신기한 경험이었습니다.

출산 전 원장선생님께 주사를 맞춰달라고 하면 됩니다.

정말 꼭 하셨으면 좋겠어요. 이 글을 읽어주시는  분들은 행운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주사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들이 넘넘 많아서요..

조리원에 들어가서도 회음부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 너무 많이 봤거든요ㅜㅜ 심지어는 거동을 못해서 조리원 선생님들이 밥을 방으로 갖다주기까지 하더라구요,

그만큼 중요합니다. 여러분!!!!



저는 이번이 둘째여서 조리원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나리조리원도 역시 만족이었습니다!!

선생님들이 아기를 잘 봐주시고 산모들이 불편한 것은 없는지 늘 체크하시더라구요.

솔직히 말하면 조리원 내의 마사지는 저에게는 별로였습니다. 뭔가 시원하지 않았달까요,,, 그리고 제 의사와는 상관없이 예약부터 잡으려는 모습이 썩 좋아보이진 않더라구요.

조리원에 가면 많은 프로그램들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저는 산후요가가 정말 좋았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시간이 좀 애매해 수유를 하다보면 놓칠 수 있다는 점이지요ㅜㅜ

그리고 부지런히 조리원에 있는 기구들을 이용하면 몸의 회복도 빠르게 될 수 있습니다.!!

바디프렌드 파라오 전신마사지기, 건식반신욕기, 골반교정기, 족욕기 등 정말 많은 기구들이 있고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어 너무나도 좋습니다.

반신욕을 매일 해서 20키로 가까이 뺴고 나가신 분도 있다는 말을 들었네요~

그리고 특히나 나리조리원 식사가 정말,,, 최고입니다. 매일매일 사진을 찍어 남편에게 보내 자랑하곤 했지요. 호텔식사 못지않습니다!


나리병원에서의 출산과 나리조리원에서의 생활은 저에게는 잊지못할 기억이고, 다른 사람에게도 꼭 추천해주고 싶어 이렇게 후기 남기네요~

두서없이 쓴 후기지만 읽으신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031.982.5700

(지번)경기도 김포시 사우동 201-38 / (도로명) 경기도 김포시 돌문로 99
TEL. 031-982-5700 대표 : 이종찬 사업자번호 : 137-90-39792
COPYRIGHT©2016NALEE HOSPITAL. ALL RIGHTS RESERVED.